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어느 날’ 이명우 감독, 아시아의 에미상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에서 ‘감독상’ 수상

기사승인 2022.12.05  16:00:29

공유
default_news_ad2

- 차승원-김수현 주연의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어느날'

이명우 감독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어느 날’의 이명우 감독이 지난 1일, 아시아의 에미상이라 불리는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sian Television Awards)에서 감독상(Best Direction)을 수상했다.
 
수상자 이명우 감독은 드라마 ‘어느 날’을 포함하여 ‘열혈사제’, ‘펀치’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19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2020년 'SKY 캐슬', 2021년 ‘이태원 클라스’의 작품상에 이어 국내 최초의 감독상 수상으로 의미가 깊다.
 
'어느 날'의 이명우 감독은 "차승원 김수현 두 배우가 만들어 낸 캐릭터가 극의 완성도를 이끌어준 작품이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함께 땀 흘리며 오랫동안 호흡해 온 스텝들과 배우분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고 말하며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어느 날'은 2021년 11월 27일에 공개된 쿠팡플레이 첫 오리지널 드라마로 영국 BBC의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하룻밤의 일탈로 평범한 대학생에서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된 김현수(김수현)가 잡범들을 변호해 먹고사는 삼류 변호사 신중한(차승원)을 만나 진실을 찾아 나가는 내용의 범죄 드라마다.
 
쿠팡플레이에 공개된 이후 '쿠팡플레이'의 신규 가입자 수 254% 증가, 월 이용자수 90만명 이상이 증가하여 흥행에 성공하며 화제를 모았다. 

아시아의 '에미상'으로 불리는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는 1996년 시작된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TV 엔터테인먼트 시상식으로 매년 약 60명 심사위원이 엄격한 과정을 거쳐 수상자와 수상작을 선정 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전 세계 방송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했으며 최우수상 시상식은 22개국 5억명을 대상으로 생중계됐다.

 

silverinews 안승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