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2년 5월 4주차 실버소식

기사승인 2023.05.22  10:00:48

공유
default_news_ad2
 
■ 순창군, 거동불편 어르신 대상 ‘전동보조기’ 지원
 
순창군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전동보조기기의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지원 대상은 거동이 불편한 만 65세 이상 관내 어르신으로, 최대 전동스쿠터 150만 원, 전동휠체어 188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청서, 전문의 처방전, 동의서 등을 갖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출처 : 순창군청 홈페이지 
 
 
■ 의정부시, 중장년 취업 위한 '재취업이룸' 대상자 모집
 
의정부시는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지원사업 ‘재취업이룸’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만 40세 이상 55세 이하 재취업 희망자로, 취업 의지 및 가능성을 고려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재취업을 위한 구직의욕 및 자신감 촉진, 자기 이해, 구직기술, 취업전략 등의 교육을 받게 되며 수료 후 참여 수당, 성공수당 및 맞춤형 취업 알선과 지속적 취업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5월 15일부터 6월 7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로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 의정부 일자리센터 031-828-2878
 
 
■ 시흥시, '디지털 체험존' 운영
 
시흥시는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기기를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을 지속 운영 중이다.
 
대야평생학습관 지하 1층에 마련된 디지털 체험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공휴일 및 점심시간 12~13시 미운영)까지 운영된다. 디지털 서포터즈(후원자)가 상시 배치돼 있어, 방문자들은 1대1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 태블릿PC, 드론, AI 스피커 등의 다양한 디지털기기 사용법을 체험할 수 있으며, 교육용 키오스크를 통해 음식 및 커피 주문, 기차나 영화 예매, 무인 민원발급 등 다양한 종류를 체험할 수 있다.
 
문의전화 : 시흥시 정보기획팀 031-310-3711 
 
 
■ 청주시, '시각·청각장애인용 맞춤형 TV' 신청 접수
 
청주시는 시각·청각 장애인이 편리하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시각·청각장애인용 맞춤형 TV’ 지원자를 모집한다.
 
시각·청각 장애인용 TV는 지원 대상자에 맞춰 음성안내 속도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저시력 장애인을 위한 고대비 화면, 자막 분리 및 크기·색상·굵기·위치 등에 대한 자유로운 변경, 수어 화면 자동 탐색 및 크기 확대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신청 대상은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시각·청각장애인 또는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눈·귀 상이 등급자이다.
 
신청 희망자는 필요서류를 갖춰 오는 26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홈페이지(tv.kcmf.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 시각·청각장애인용 TV 보급처 1688-4596 
 
 
■ 철원군,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 개최
 
철원군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구강 건강관리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 제고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조건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1959년 이전 출생자)으로, 이전에 건치대회 수상한 이력이 없고 20개 이상의 건강한 치아를 보유한 틀니를 사용하지 않는 어르신이다
 
신청은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보건소로 전화 접수를 하면 되고,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보건소 치과의사가 심사 후 입상자를 결정하며, 오는 6월 9일에 시상식이 열린다.
 
문의전화 : 철원군보건소 033-450-4318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