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양중마도서관, '시니어 북스타트 시범사업'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3.07.27  09:52:24

공유
default_news_ad2

- - 50세 이상 중장년 대상으로 8월 24일부터 그림책 인문학 강연 운영

광양중마도서관이 오는 8월 3일(목)부터 5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2023 시니어 북스타트 시범사업」 그림책 인문학 강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니어 북스타트 시범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북스타트코리아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인생 2모작 시대에 50세 이상 중장년들의 두 번째 인생을 응원하는 사업이다. 광양중마도서관은 지난 4월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24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시니어와 함께하는 그림책 인문학’으로 북스타트코리아에서 선정한 김금일 강사가 강연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예술 장르로서의 그림책의 즐거움을 향유하고, 그림책을 다양하게 나누며 문해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시니어 북 스타트 꾸러미도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3일(목) 오전 10시부터 전화 또는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사업 취지에 맞게 50세 이상 참가자를 우선 모집할 계획이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광양중마도서관는 독서아카데미 등 지역주민의 인문학 수요를 위해 다양한 강좌와 문화행사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시니어 북 스타트 시범사업의 그림책 인문학 강연에 시니어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니어 북스타트 시범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이나 중마도서관(☎ 061-797-3880)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