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화순군, '다육가드닝 전국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4.04.12  10:58:57

공유
default_news_ad2

- - 2만 원 이상 다육 구매 고객에게...차량용 ‘작약’ 향주머니 증정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4월 19일부터 4월 28일까지 10일간 열리는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행사장에서 ‘2024년 다육가드닝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서 주최·주관하고 화순다육연합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많은 수의 다육 매니아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1차 서류 심사에서 40팀을 선발하였고, 4월 19일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발할 계획이다.

가드닝 테이블(가로 1.5m x 세로 0.9m)에 다육 매니아들이 직접 키워 출품한 작품을 전시한다. 다육의 ▲아름다운 수형 및 건강한 컬러 ▲화분과의 어울림 ▲인테리어 소품 활용 ▲감각적 표현을 통한 나만의 작품 연출 등으로 몸과 마음에 얼 만큼의 힐링을 제공할 수 있는지가 심사 평가의 주요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번 다육가드닝 대회는 성공적인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와 연계하여 반려식물 다육을 널리 알리고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4월 19일부터 4월 28일까지 관람객들의 ▲신체 ▲정서 ▲심리 ▲인지 ▲사회 등의 건강을 도모하는 치유농업으로 반려식물 다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 부스를 마련해 운영 및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화순군 지리적 표시 농산물 ‘작약’으로 만든 차량용 향주머니를 다육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2024년 다육가드닝 전국대회를 통해 관람객들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되찾고, 다육이가 많은 이들의 반려식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