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서울시는 노후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매연을 줄여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마지막 조기 폐차 지원에 나선다.
1인 1대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올해 이미 조기 폐차 지원을 받았어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일 기준으로 자동차 등록 원부상 사용 본거지가 ‘서울시’이면서 대기관리권역에 6개월 이상 연속하여 등록된 4·5등급 경유차 또는 건설기계라면 ‘자동차 배출가스 종합전산시스템‘ 누리집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전화 : 한국자동차환경협회 1577-7121
■ 광주 광산구, '폐지 줍는 어르신' 수입 지원
광주 광산구가 폐지 줍는 어르신 등 재활용품 수집인의 안정적 수입 보장을 돕는 ‘폐지단가 보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kg당 80원의 기준단가 대비 폐지 시세가 떨어지면 그 차액을 1인당 하루 최대 150kg까지 보전한다.
지원 대상은 광산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며, 차량이 아닌 손수레 등으로 폐지를 수집하는 만 65세 이상 시민 또는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이다.
지원을 받으려면 고물상에 폐지를 판매하고 발급받은 판매영수증을 월 1회 거주지 인근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전화 : 광산구 청소행정과 062-960-8485
■ 청주시, 저소득층 어르신 '요실금 치료비' 지원
청주시는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요실금 치료비용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60세 이상 요실금 진단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에 해당하는 저소득층이다.
지원은 요실금 치료 관련 검사비, 약제비, 물리치료비 △수술비 등으로 발생한 본인부담금을 연간 100만원 이내 지원한다.
신청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관할 보건소로 하면 되며, 올해 1월부터 발생한 의료비는 소급지원된다.
출처 : 청주시청 홈페이지
■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군포실버가요제' 참가자 모집
제9회 군포실버가요제가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군포시 거주자 또는 군포시 소재 재직자로,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은 10월 8일에 군포시보훈회관에서 열리며, 본선은 10월 16일에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열린광장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9월 30일까지 신청서 또는 재직증명서를 지참하여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전화 :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031-394-5755
■ 경기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기준 확대
경기도는 ‘경기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사업의 하반기 참여기업 모집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 50대 이상 연령제한을 40세~64세까지 확대
▲‘경기도형 적합직무’ 또한 돌봄서비스 및 자동차 운전원 등을 포함
▲경기도형 베이비부머 ‘100대 적합직무’ 100개 선정
참여를 원하는 도내 중소·중견기업 사업주는 9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문의전화 : 경기도일자리재단 031-270-9942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