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시니어클럽 어울림센터’ 개소
서울 광진구가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를 위한 맞춤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광진시니어클럽을 개소했다.
어울림센터는 옛 군자동 청사에 조성됐으며 ▲교육장 ▲공동 작업실 ▲디저트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출처 : 광진구청 홈페이지
■ 대전중장년지원센터, '중장년 교육생' 모집
대전중장년지원센터가 중장년의 일·활동 및 생애 전환을 위한 교육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일·활동 지원 교육과정은 ▲IT와 챗GPT 실무 ▲자전거 정비사 ▲노인 돌봄 활동가 등이며, 생애 전환 지원교육은 ▲어쩌다 유튜브 스타 ▲연극배우 도전하기 ▲스마트팜의 신세계 과정 등이 있다.
9월 3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0월 7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진행된다.
대전에 주소를 둔 50~64세 중장년은 누구나 대전중장년지원센터의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전화 : 대전중장년지원센터 042-719-8351
■ 해남군, 노인 '무릎 인공 관절 수술비' 지원
해남군은 만성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무릎 인공 관절 수술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해남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국민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이다.
무릎 인공 관절 치환술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을 한쪽 관절 수술 시 100만원, 양쪽 관절 수술 시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수술비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하남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전화 : 해남군보건소 061-531-3773
■ 서울 종로구, 치매 예방 ‘스마트 기기’ 체험존 운영
종로구가 11월 15일까지 종로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최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헬스케어 기기 ‘스마트 미러·워커’ 체험존을 운영한다.
대상은 고령자와 경도인지장애를 겪고 있는 어르신 등 치매 정상군, 고위험군, 치매 환자의 가족까지이다.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는 사용자의 인지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두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인지 향상 게임 ▲시니어 실버 체조 ▲자가 건강체크 ▲체지방 분석 ▲힐링 걷기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출처 : 종로구청 홈페이지
■ 의정부시, 어르신 '컴퓨터 활용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의정부시는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컴퓨터 활용 자격증 취득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40세부터 59세 이하 구직자로,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직업 소양 교육과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실습 과정을 교육하며, 수료 후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10월 15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의정부일자리센터로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문의전화 : 의정부일자리센터 031-828-2874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