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 경로당 개·보수 환경개선사업 실시

기사승인 2018.02.18  10:27:07

공유
default_news_ad2

- -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집 같은 편안한 경로당 만들기에 힘쓸 것

구리시, 경로당 개·보수 환경개선사업 실시
-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집 같은 편안한 경로당 만들기에 힘쓸 것
 
[▲환경개선을 마친 경로당 모습]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경로당 개·보수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번 경로당 환경개선사업은 2018년 맞이 섬김행정의 일환으로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내집같이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리시는 지난 2017년 경로당 간담회를 통해 현장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및 희망의견을 적극 수렴해 1억 3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관내 64개소 경로당 환경개선공사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마사회 상생기부금 사업공모를 통해 2천 8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구리시목민봉사회와 연계하여 경로당 3개소와 경로식당 1개소에 대한 이중하이샤시 설치공사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고했다.
 
특히 구리시 목민봉사회는 2016년 7월 11일 구리시 민·관합동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협약식을 체결하여 경로당에서 요청하는 도배와 장판교체, 싱크대 교체와 천장수리, 창틀 창문교체 같은 경로당환경개선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편안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백경현 시장은“구리시 어르신들이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대우받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모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섬김행정을 구현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어르신이 불편함이 없도록 경로당 화장실에 안전바 설치와 휴대폰걸이, 비데 설치를 비롯하여 노후 된 소화기 교체지원 등 경로당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구리시청 기획홍보담당관 홍보팀 (031-550-287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