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보건복지부, 어르신 대상 ‘폭염대응 행동요령’ 이행 당부

기사승인 2018.06.15  13:40:49

공유
default_news_ad2

- -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사망자 중 고령층이 가장 많아...각별한 주의 필요

 
보건복지부, 어르신 대상 ‘폭염대응 행동요령’ 이행 당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사망자 중 고령층이 가장 많아...각별한 주의 필요
 
 
 보건복지부가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 대상으로 ‘폭염대응 행동요령’ 교육 및 홍보에 나선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 여름철 평균기온이 평년(23.6℃)보다 높을 것으로 보이고, 일 최고 기온이 33℃ 이상인 폭염일수가 10일 이상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로당·주민센터·노인복지관을 통해 ‘폭염대응 행동요령’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 무리하게 외부활동을 할 때 발생하기 쉬운 일사병, 열사병 등의 온열질환은 심할 시 사망에도 이를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17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사망자 11명 중 6명(54.5%)이 65세 이상으로, 다수가 논·밭에서 일을 하다가 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어르신들이 무더위 속에서 농사일을 하다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낮 시간대(12:00~17:00)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 쉼터 등을 통해 충분히 휴식할 것을 집중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폭염특보 발령 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대상자인 취약 독거노인에게 생활관리사가 매일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안전을 확인할 계획이며, 7~8월 동안 전국 약 6만 5천개 경로당에 월 10만원의 냉방비를 지원한다. 또한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기업 및 단체의 후원을 받아 독거어르신 가구에 선풍기 등 냉방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별로 폭염을 대비해 어르신들을 보호하는데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과 어르신들 스스로 폭염시 행동요령을 잘 숙지해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자료제공 : 보건복지부 홍보기획담당관 (044-202-2036)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