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광군, ‘1530 노르딕 건강걷기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8.09.07  16:25:56

공유
default_news_ad2

- 노르딕을 이용한 바른 자세 걷기를 통해 규칙적인 걷기 실천 및 건강수명 연장

 
 
영광군, ‘1530 노르딕 건강걷기 사업’ 추진
- 노르딕을 이용한 바른 자세 걷기를 통해 규칙적인 걷기 실천 및 건강수명 연장
 
 
 영광군은 지난 9월 5일 물무산 행복 숲 ‘1530 노르딕 건강걷기’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노르딕을 이용한 ‘1530 건강걷기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530 노르딕 건강걷기’는 1주일에 5일, 한번에 30분 이상 노르딕을 이용해 걷는 운동이며, 노르딕 워킹은 양손으로 스틱을 잡고 바르게 걷는 것으로 몸 근육의 90%를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일반 걷기보다 2배 많고 상·하체 전신운동과 허리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척추의 유연성을 길러주어 자세교정에 도움이 되며 요통 방지의 최고의 운동으로 많이 걷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운동 방법이다.
 
이에 영광군은 명품산 물무산 행복 숲에서 노르딕을 이용한 바른 자세 걷기를 배워 규칙적인 걷기를 실천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수명 연장을 도모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행복 숲 편백나무에서 뿜어주는 피톤치드,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와 함께 시작하는 ‘행복 숲 이야기, 건강한 몸, 행복한 마음, 즐거운 운동’으로 건강한 몸으로 변화되길 기대하면서 남은 기간 열심히 건강걷기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걷기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르딕을 이용한 1530 건강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영광군청 기획예산실 홍보담당 (061-350-5742)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