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양시 행신3동,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보여주세요!

기사승인 2018.10.16  11:16:08

공유
default_news_ad2

- - 행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캠페인 실시

 
고양시 행신3동,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보여주세요!
- 행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캠페인 실시
 
 
 고양시 덕양구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일촌협의체는 지난 10월 11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거리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는 고양시의 타 행정복지센터에 비해 사회복지서비스 대상자가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지킴이 우체통, 복지지킴이 가맹점, 하우스 클린-케어119봉사단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행신3동 복지일촌협의체는 자체적으로 홍보물(홍보 리플렛, 장바구니, 지압기)을 제작해 대형마트, 공원, 버스 정류장 주변 등에서 지역주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제보를 부탁하는 거리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홍보물을 받아본 지역주민 A씨는 “세상이 점점 각박해지면서 어려운 이웃을 보더라도 내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먼저 들어 쉽게 지나쳐왔다. 이런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우리 주변의 이웃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됐다. 앞으로 주변 이웃을 더욱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허용수 행신3동장은 “조금만 주변의 이웃에 관심을 기울이면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우리의 이웃을 발견할 수 있다. 복지사각지대 해소는 우리 모두의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  자료제공 : 고양시청 공보담당관 언론홍보팀 (031-8075-2083)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