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시, ‘아동돌봄분야’에서 50+세대 일자리 모색한다

기사승인 2018.11.14  14:32:47

공유
default_news_ad2

- - 오는 27일(화), 서울시50플러스남부캠퍼스에서 ‘아동돌봄분야 50+일자리 탐색 포럼’ 개최

 
서울시, ‘아동돌봄분야’에서 50+세대 일자리 모색한다
오는 27일(화), 서울시50플러스남부캠퍼스에서 ‘아동돌봄분야 50+일자리 탐색 포럼’ 개최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오는 27일(화) 오후 2시 구로구 오류동 소재에 있는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아동돌봄분야 50+일자리탐색 포럼’을 개최한다.
 
정부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육아지원제도를 마련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심각한 육아부담으로 인한 맞벌이 부부의 출산기피 경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50플러스재단은 50+세대가 맞벌이 가정의 원활한 일과 가사 양립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아동돌봄분야의 50+일자리 모델을 발굴하는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포럼은 아동돌봄분야의 현황과 활동 사례를 살펴보고 50+세대의 경험을 활용하여 아이돌봄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 발굴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인 만큼, 박혜준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교수가 ‘아동돌봄분야 현황과 전망’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하고 김경원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가족정책팀장이 ‘서울시 아동돌봄정책현황과 50플러스일자리’, 옥유정 소셜벤처기업 ‘어라운디’ 홍보팀장이 ‘민간아동돌봄분야에서의 50+가능성 : 우리동네 놀이돌봄히어로’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놀이돌봄 활동에 참여한 50+세대 참여자와 서비스를 활용한 맞벌이 가정 수요자 사례 등을 공유하고 50+당사자와 전문가들의 토론 및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자리에 관심 있는 50+당사자 및 서울시민, 학계 및 현장 전문가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14일(수)부터 서울시50+포털 홈페이지(www.50plus.or.kr)를 통해 사전 참가등록을 진행한다.
 
재단은 앞으로도 사후모임을 지원하며 일자리 모델 발굴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유, 시와 민간기업・아동돌봄활동가 및 실수요자와 함께 아동돌봄분야의 실질적 50+일자리 모델 발굴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대할 예정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이사는 “아이돌봄분야는 50+세대의 풍부한 경험과 연륜이 잘 활용될 수 있는 분야”라며 “이번 포럼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아이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새로운 50+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서울시청 대변인 신문팀 (02-2133-6212)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