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평창군, 편안한 숲 즐기는 ‘무장애 나눔길’ 개장

기사승인 2018.11.15  14:22:14

공유
default_news_ad2

- - ‘효석문학의 숲’ 군유림에 ‘효석 무장애 나눔길’ 개장… 나눔길 걷기 행사 진행

 
평창군, 편안한 숲 즐기는 ‘무장애 나눔길’ 개장
- ‘효석문학의 숲’ 군유림에 ‘효석 무장애 나눔길’ 개장… 나눔길 걷기 행사 진행
 
 
 평창군이 봉평면 창동리 ‘효석문학의 숲’ 군유림에 ‘효석 무장애 나눔길’을 완공, 지난 14일(수) 개장했다.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을 테마로 꾸민 ‘효석문학의 숲’에 무장애 나눔길이 완공되면서 관광자원과 산림복지가 결합한 평창만의 특별하고 쾌적한 산림휴양공간이 탄생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장애 나눔길’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 보행 약자들이 제약 없이 숲을 즐길 수 있도록 이동 장애 요소를 없앤 길로 평창군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2018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 녹색자금 5억원을 지원받으면서 추진하게 됐다.
 
이에 군은 총 사업비 10억을 투입해 이효석 문학의 숲 약 1.5㎞ 구간에 목재 데크로, 산책로, 황토길, 전망대와 쉼터 등을 조성하고, 오미자터널과 산채향기로, 자작나무로, 숲속 도서대를 만들어 안전과 편리는 물론, 아기자기한 재미 요소를 갖추도록 시공했다.
 
평창군은 15일(목), 효석문학의 숲 주차장에서 한왕기 평창군수, 장문혁 평창군의회의장, 평창국유림관리소 서상원 소장 직무대리 등 내빈과 평창군 숲 해설가, 봉평초등학교 학생, 봉평면 주민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석 무장애 나눔길 개장식을 갖고, 참석자들이 함께 무장애길에 첫발을 내딛는 ‘나눔길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문학과 숲, 산림복지서비스가 결합한 새로운 명소가 탄생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산림 휴양에 어려움이 있었던 이동 약자층은 물론 더욱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평창의 숲에서 힐링을 경험하고, 숲이 주는 혜택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매력있는 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평창군청 기획감사실 홍보팀 (033-330-2041)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