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남시, 건강한 식단으로 만성질환 개선한다

기사승인 2019.02.19  16:38:46

공유
default_news_ad2

- - 3060세대 고혈압・당뇨병 등록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요리교실’ 운영

 
하남시, 건강한 식단으로 만성질환 개선한다
- 3060세대 고혈압・당뇨병 등록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요리교실’ 운영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만성질환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3060세대 고혈압・당뇨병 등록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탁 만들기’, ‘건강식단 레시피 쿠킹 클래스’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 요리교실은 2011년부터 고혈압・당뇨병 등록자의 식사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되어 지난해까지 133회 1,472명이 참여했다.
 
2016년부터는 지역사회 문화센터와 연계하여 건강요리교실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이는 지난 9월 ‘KBS 생로병사의 비밀’ 「당뇨를 이긴 사람들의 식사법」방송에서 소개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덕풍동 지역 문화센터 1개소를 추가하여 요리교실을 신설확대 운영하고 저칼로리, 저염식으로 죽순채(궁중요리) 오이갑장과봄 나물밥과 달래소스, 연잎 오리찜 등 다양한 요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건강요리교실 참석자들은 “소금 없이 담백하게 먹는 방법과 설탕 없이 요리하는 방법을 알게되서 도움이 되었다”며, “단백질과 채소 과일 등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등 다양한 소감을 밝히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구성수 보건소장은 “건강요리교실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환자가 소금과 열량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조리법을 통해 식사관리를 하면서도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여 만성질환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시는 고혈압・당뇨병을 가진 하남시민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 (☎ 031-795-5200)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하남시청 공보팀 (031-790-5290)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