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제공

기사승인 2019.05.16  10:44:40

공유
default_news_ad2

- - 총 4개 세부사업, 311개 프로그램 운영… 활기찬 노년생활 유도

 
2019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제공
총 4개 세부사업, 311개 프로그램 운영 활기찬 노년생활 유도
 
[▲2019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공식 포스터]
 
 2019 어르신문화 프로그램인 ‘문화로 청춘’이 어르신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주체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개인적・사회적 성취감을 추구할 수 있도록 4개 세부사업, 총 311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프로그램은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년째를 맞았으며 ‘문화로 다시 맞이하는 청춘!’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대의 흐름과 어르신의 요구에 발맞춘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어르신 대상 교육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역량을 강화하여 활기찬 노년생활을 유도하는 ‘어르신문화예술교육 지원’ (167개)
 
△문화예술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소속감 및 어르신의 역할을 확대하는 ‘어르신문화예술동아리 지원’ (89개)
 
△아마추어 어르신의 공연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적 성취감을 제고하는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 (30개)
 
△문화예술을 매개로 어르신과 타 세대의 소통을 돕고 세대 공감을 확대하는 ‘어르신& 협력프로젝트’ (25개) 등 총 4개의 세부사업으로 전국에서 진행된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고령사회로 진입한 대한민국에서 노인우울증, 고독사 등과 함께 세대 간 단절로 인한 노소갈등의 문제가 더이상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며 “어르신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세대 간의 갈등을 완화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로 청춘’ 홈페이지 (www.seniorcul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자료제공 : 한국문화원연합회 홍보대행 리애드코리아 기획3본부 (02-2070-5533)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