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끼 넘치는 실버세대의 트로트 한마당 ‘실버스타 코리아’ 방영

기사승인 2019.08.26  10:40:38

공유
default_news_ad2

- - 5월 예선 시작, 9월 본선 거쳐 최종 우승자 선정, 가수 활동의 기회 제공

끼 넘치는 실버세대의 트로트 한마당 ‘실버스타 코리아’ 방영
5월 예선 시작, 9월 본선 거쳐 최종 우승자 선정, 가수 활동의 기회 제공
- 12개 중소PP사 공동편성, 콘텐츠 경쟁력 강화 협력모델로서 기여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방송 실버아이TV(회장 엄녹환, 대표 이재원)는 끼 넘치는 실버세대의 트로트 한마당 ‘실버스타코리아’를 제작, 방송한다.
 
고령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50대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방송프로그램을 찾아보기 힘든 방송환경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실버스타코리아’는 일반인부와 기성 가수부, 2개 부분으로 나누어 지난 5월부터 예선을 실시했다.
 
‘실버스타코리아’는 예심에 총 200여팀이 참석하여 열띤 경연을 펼쳐, 예선에 일반부 20팀, 기성가수부 16팀, 총 36팀이 신청하여 열띤 경합을 거쳐, 본선에 일반부 8팀, 기성가수부 8팀이 진출, 토너먼트 형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실버스타코리아’일반부에서 우승한 우승자에게는 실버아이TV가 개최하는 행사에 기성 가수와 같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한 참가자의 연령층은 55세 이상으로 최고령자는 82세였다. 참가자들은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제작한 방송을 찾아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방송에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극히 제한적인데 실버아이TV에서 이러한 행사를 만들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 지속적으로 시니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실버스타코리아’는 중소PP사 10개사가 공동편성을 하기로 합의했다. 편성이 최종 확정된 PP사는 실버아이TV와 동일시간에 방송을 하거나 각 사의 방송환경에 맞추어 별도편성을 진행한다.
 
실버아이TV 이재원대표는 “좋은 프로그램을 중소PP가 공동으로 편성, 방영함으로써 방송사간 협력관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중소PP사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모델을 만들어갈 생각이다. ”라고 말했다.
 
‘실버스타코리아’는 8월29일 목요일 밤 10시 실버아이TV 첫방송을 시작으로 6주간 방송된다.
 
 
 
  <공동편성방송사>
  1. CNTV 2. 리얼TV 3. 이벤트TV 4. 디원 5. ETN 6. 육아방송 7. 채널J
  8. skyTravel 9. skyPetpark 10. HQ플러스 11. 미디어캔 12. 실버아이TV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