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역사업]대덕구, 대전지역 노인 돌봄 사업 종사자 실무능력 강화 나서

기사승인 2017.03.24  17:49:44

공유
default_news_ad2

대덕구, 대전지역 노인 돌봄 사업 종사자 실무능력 강화 나서
  - 13일~15일 3일간, 서비스 관리자 ․ 독거노인생활관리사 300여 명 대상 기본 교육
  - 박수범 대덕구청장, 노인 보호서비스 만족도 향상 노력 당부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13일 대덕구 청소년수련관에서 대전시 노인 돌봄 기본 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2017년 노인 돌봄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인구 고령화 ․ 핵가족화로 독거노인 증가에 따른 노인 돌봄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독거노인 어르신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대전지역 노인 돌봄 서비스 관리자 및 생활관리사 300여 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기본 교육으로서 15일까지 3일간 이어졌다.

올해 초 노인 돌봄 사업 대전광역시 거점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금번 교육을 주관하는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에서는 노인 의사소통 및 상담, 고위험군 독거노인 관리, 지역자원 발굴 ․ 연계 과정 등 노인 돌봄 서비스 종사자의 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 총 17시간의 일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앞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어르신들을 내 가족처럼, 내 부모처럼 대해 주시는 서비스 관리자 및 생활관리사 여러분들의 노고와 지난 한파 기상특보 발령시 신속히 대처해 준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 라며 “이번 교육이 돌봄 서비스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서비스에 대한 어르신의 체감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인 돌봄 기본 서비스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독거노인에 대한 종합적인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2007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어르신 안전 확인(주 1회 이상 방문 ․ 주 2회 전화),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 파악, 생활상태 점검을 통한 위험요소 제거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대덕구에서는 올해 7억 6100만 원의 예산으로 1,500여 명의 독거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노인 돌봄 기본 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처우개선을 위하여 혹서기․혹한기 어르신 안전 확인 통신비를 추경예산에 확보해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대전광역시 대덕구청 사회복지과 (042-608-6772)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