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노원구,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에 한방진료 지원한다

기사승인 2020.09.14  16:00:25

공유
default_news_ad2

- -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치매・우울증 선별검사 진행 후 대상자 선정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치매 우려가 있는 고위험군 어르신에게 한방 진료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전통 한의약 기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 치매와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

지원 대상은 관내 거주 만 60세 이상으로 인지기능평가우울증 선별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으로 판정된 어르신 100명이다중증도 이상의 치매 또는 우울증으로 진단된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9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노원구 월계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어르신은 거주지와 가까운 지정 한의원에서 총명침 시술(12~16), 한약 처방(과립제 또는 첩약등의 한방 진료와 개별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비용은 전액 무료다
 
한편구는 올해 한의약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아이부터 어르신난임 부부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방 건강관리에 나선다대상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만 6~13세 미만 아동 200여 명이다.  대상 아동은 시설 담당자 인솔 하에 연계 한의원을 방문해 한방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검사 결과 저신장허약 등 질환이 있는 아동은 1,2차 첩약 처방과 최종 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 받는다.
 
아울러 난임 부부에 한의약 치료비도 지원한다원인불명의 난임으로 임신이 어려운 부부 40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첩약 제조비를 지원한다1인당 최대 1,192,320원까지 가능하며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전액 무료다구는 난임 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출산율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치매와 우울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라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양질의 건강관리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월계보건지소 (02-2116-4573)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 노원구청 민원여권과 (02-2116-3257)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