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시·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설 명절 맞아 독거노인 난방물품 지원

기사승인 2021.02.05  10:12:37

공유
default_news_ad2

- - 에코마일리지 기부 등 시민·기업의 자발적 참여와 나눔으로 생필품 약 3천만 원 상당 지원

[▲설 명절을 맞아 4일 독거노인 난방물품 및 생필품 전달식을 시립성동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가졌다]
서울시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코로나19와 한파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에너지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위해 설 명절을 맞아 난방물품과 생필품 등 3,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시민과 기업이 참여하는 기부금 및 물품 그리고 시민이 에너지생산, 절약을 통해 얻은 이익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시민주도의 기금으로 서울시의 지정을 받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원물품은 겨울내의와 장갑 등 방한용품으로 구성된 호호키트 200세트와 생필품 200세트로, 시립성동노인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나눔은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CMS후원, 시민들이 에너지를 아껴 모은 에코마일리지 기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문자 기부, 온라인 모금 등 시민과 기업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김현훈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에 참여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취약계층과 따뜻한 희망의 에너지를 나눌 수 있도록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시 이동률 환경정책과장은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나눔으로 설 명절을 맞아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우리 사회의 따뜻한 정을 전달할 수 있었다”고 밝히고 “서울시는 어려운 이웃이 보다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에너지 나눔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 기업(단체)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홈페이지(www.seoulenergyfund.or.kr)를 통해 일시·정기기부를 신청할 수 있고, 간단하게 #70795050으로 문자 기부(건당 2천 원)에 참여할 수도 있다.
 
생활 속에서 아껴 쓴 에너지로 적립한 마일리지를 에너지취약계층에 기부하는 에코마일리지 기부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02-2021-1750~1751, 17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