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시, 월 2만원이하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25일부터 보급

기사승인 2021.06.25  11:55:07

공유
default_news_ad2

- - 만6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삼성디지털프라자 34개소에서 가입‧신청

- 눈이 편안한 큰 화면의 최신 기기, 월19,526원에 음성・문자‧데이터 무제한
- 요금부담으로 구형 핸드폰 이용하는 어르신 위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제공
서울시가 어르신의 스마트폰 보유율을 높이고 디지털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6월 25일(금)부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보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보급’ 시범사업에 총1,451명의 어르신이 가입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번에는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늘리고(1.5GB→2GB), 신청기간도 4개월에서 6개월(6.25~12.31)로 확대했다.
 
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ktM모바일, 삼성전자, 삼성전자판매와 「어르신 스마트폰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6월 25일(금) 체결한다.
 
서울시는 사업의 총괄 홍보, 교육지원 및 행정 지원을 맡았다. 케이티엠모바일은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를 개발하며, 삼성전자는 단말기를 공급한다. 삼성전자판매(삼성디지털플라자)는 서비스 개통과 스마트폰 기본사용법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보급 기종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A12(SM-A125)다. 올해 2월 출시된 신형으로, 6.5인치의 큰 화면을 갖춰 시력이 안 좋은 어르신도 이용하기 편하다. 또한 대용량 배터리(5000mAh)를 탑재해 하루 종일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월 19,526원만 내면 음성‧문자‧데이터(2GB 사용 후 400kbs 속도로 무제한)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24개월 약정상품으로 요금제에 단말기값도 포함돼 있다.
 
만65세 이상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삼성디지털프라자(서울지역 34개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시 삼성디지털플라자의 갤럭시 컨설턴트가 스마트폰 기초 사용법을 안내하고, 7월부터는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재도 제공한다.
 
교재에는 스마트폰 글자 크기 조절, 무료 와이파이 접속법 등 기초 사용법부터 모바일 메신저로 사진‧동영상 공유,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어플리케이션 설치 등 응용 사용법까지 포함돼 있다.
 
관련 문의는 가까운 삼성디지털프라자나 서울시 디지털포용팀(02-2133-2939)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25개 자치구 140곳의 ‘디지털배움터’, 어르신으로 구성된 디지털 老老케어 ‘어디나지원단’ 등 어르신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도 본격 운영중이다.
 
강지현 서울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스마트폰이 생활속 필수품이 되었지만 많은 어르신들에게는 여전히 두렵고 낯선 문물로 남아있다”며, “서울시는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보급을 확대하여 모든 어르신들이 부담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만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접근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