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산 연제구,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기사승인 2021.06.28  16:06:58

공유
default_news_ad2

- - 전문강사가 각 행정복지센터 주 1회 방문, 1시간 동안 개인 맞춤형 치매예방법 안내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지난 21일부터 연제구 치매안심센터 주관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동 단위 찾아가는 ‘기억 더(+)하기’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운영을 원하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신청을 받아 총 6개의 동을 선별해 6~7월, 10~11월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상반기에는 치매안심마을인 연산9동, 치매안심센터 분소가 소재한 연산3동, 노인취약계층 집중지역인 연산6동에서 진행 중이다.

기억더(+)하기 치매예방교실은 분야별 전문강사가 각 행정복지센터에 주 1회 찾아가 1시간 동안 개인별 맞춤형 치매예방법을 알려줘 치매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도록 하고 ▲치매예방운동 및 뇌신경체조 ▲가상현실 인지 강화 훈련 ▲아로마 테라피 ▲인지자극훈련 등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각 동마다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주민밀착형 치매예방교실 운영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물리적 제약과 지역적 차별 없이 양질의 치매예방교육 서비스를 받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제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정상군, 경도인지장애군, 치매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및 문의사항은 연제구 치매안심센터(☎051-665-5478)로 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