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한요양병원협회, 「2021 추계 학술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21.09.15  15:42:19

공유
default_news_ad2

- - ‘의료전달체계에서의 요양병원 역할 모색’ 주제 논의

 
대한요양병원협회(협회장 기평석)가 16일(목)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2021 추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의료전달체계에서의 요양병원 역할 모색’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날 학술대회는 전국의 회원 요양병원 임직원과 유관 기관이 제한적으로 참가한 가운데 특별강연, 주제발표 및 토의, 요양병원 행정실무 교육, 2021 요양병원 대상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오전 프로그램은 김철준 대전웰니스병원장(협회 부회장)의 ‘위드코로나 시대의 요양병원 대처방안’ 주제의 특별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세션 1’에서는 김홍수 교수(서울대 보건학과)가 ‘지속가능한 환자중심 노인의료요양 공급체계 개편방안과 요양병원에의 시사점’을, 김주형 교수(아주대 의대 의학연구협력센터)가 ‘노인의료 전달체계와 요양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오후의 세션 2는 ‘요양병원에서의 도뇨관 관리’에 대해 이정우 교수(경희의대 비뇨의학과)가, 조영삼 교수(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비뇨의학과)가 ‘노인환자의 요실금 관리’에 대해 발제한다.
 
마지막 세션 3에서는 요양병원 행정실무 관련해 김미숙 과장(보바스기념병원 감염관리실)이 ‘요양병원 감염관리 운영(감염관리실 및 위원회 운영 등) 사례’를, 가혁 인천은혜병원장(협회 학술위원장)이 ‘3주기 요양병원 인증 대응방안’을 발표한다. 또 ‘2주기 3차 적정성 평가 사례 위주 대응방안’을 박미경 심사부장(서초참요양병원)이 설명하며, ‘의료법인 운영의 법률적 이해’에 대해 김주성 변호사(법무법인 반우)이 발제한다.
 
 

silverinews 조운현 객원기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