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노사발전재단,‘2021년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10.7.∼10.27.) 개최

기사승인 2021.10.21  15:10:44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시 시작,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중장년의 이야기

[2021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번 공모전은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 부문과 △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비스 참여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공모 주제는 일반부문과 서비스 참여부문으로 나누어 개인과 기업이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부문 개인은 재취업·전직 등 개인의 역량개발과 인생 3모작에 대한 도전사례와 재직 및 퇴직 이전부터 이후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고 있는 자전적내용이며, 기업부문은 중장년 채용 및 재직자 퇴직 후를 위한 기업 내 서비스 지원사례로 코로나19 등에 따른 고용 위기속에 신규채용, 중장년 고용창출, 기업내 재취업지원서비스, 장년친화직장 구축 및 담당자로서의 유용한 경험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참여부문 개인은 서비스 참여를 통해 향후 진로 및 인생 후반부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한 성공사례나 타의 귀감이 되는 사례이며, 기업부문은 서비스 참여를 통해 조직 내 근로자들의 인식개선 및 변화내용으로 경력관리, 능력개발에 도움이 된 사례, 중장년 채용, 구인서비스 사례 및 담당자로서 유용한 경험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업종특화서비스부분은 금융, 조선, 건설, 해운항만, 항공, 관광, 자동차, 자영업, 언론인 업종특화 관련 업종 인생3모작 패키지,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전직스쿨, 구직자과정, 직무역량향상프로그램, 직업체험과정 등이다. 시상은 부문별 대상 10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은 노사발전재단 누리집(https://www.nosa.or.kr공지사항 또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newjob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lifeplan@nos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사발전재단 정형우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이후 다시 도약을 준비하는 지금의 시점에서 신중년의 새로운 도전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장년 분들이 희망을 발견하고 각 지역에 소재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더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노사발전재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20개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오는 11월 18()에 시상할 예정이며책자로 제작하여 전국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재단 전직지원팀(02-6021-1332)으로 문의할 수 있다. 

silverinews 허주희기자 new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