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진구, '재택치료 홀몸 어르신 식사' 제공 나서

기사승인 2022.03.02  12:14:02

공유
default_news_ad2

- - 재택치료 기간과 회복 기간까지 최대 15일 동안 비대면 식사 제공

- 균형 잡힌 식사로 건강 회복 지원, 매일 수령 체크하여 위급 상황에 즉각 대처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재택치료 중인 홀몸 어르신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비대면 식사 제공에 나섰다.
 
현재 60세 이상 어르신은 재택치료 중 하루 2차례 의료기관의 모니터링을 받지만, 재택치료자에 대한 물품지원이 종료되면서 홀몸 어르신이 재택치료 중 건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해 회복이 늦어질 우려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구는 돌봄SOS센터의 ‘비대면 식사지원 서비스’를 발 빠르게 시행해 재택치료 중인 만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의 안전 확보에 나섰다.
 
하루 두 끼 비대면으로 도시락을 배달해 주는 이번 사업은 재택치료 중인 홀몸 어르신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해 건강 회복을 지원함과 동시에, 매일 도시락 수령 여부를 확인하여 위급상황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구는 재택치료 기간 7일에 더해, 이후 홀몸 어르신의 건강 회복 상태에 따라 최대 15일까지 비대면 식사를 지원하며 서울시 등 타 재택치료자 식사지원 서비스와 차별을 두었다.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1인 가구 2,528,255원) 경우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이 외 대상자는 1끼 당 8400원의 식비를 부담하게 된다.
 
서비스는 혼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재택치료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거주지 동 주민센터 돌봄SOS센터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비대면 식사지원 서비스가 홀몸 어르신께서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광진구 돌봄SOS 센터에서는 재택치료 홀몸 어르신 비대면 식사 지원 서비스 외에도 ▲청년간병인 가족 돌봄 지원 ▲ 퇴원 1인가구 단기 돌봄 서비스 ▲입원아동 돌봄 지원 등 다양한 특별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