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괴산군, 제40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기사승인 2022.03.17  10:02:50

공유
default_news_ad2

- - 노인지도자 역할, , 게이트볼, 현장문화 답사 및 수학여행 등 다양한 과정 운영

충북 괴산군은 16일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지회장 경한호)에서 제40기 노인대학(학장 박노적)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윤남진 충북도의원, 경한호 지회장 및 노인회 관계자, 칠성면 황용하 학생 외 40여 명(남자 20명, 여자 21명)의 입학생이 참석했다.

노인대학은 노인들의 단조로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상호간 친교를 통한 생활의 즐거움과 보람을 찾고 평생교육을 통해 노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지키며 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되도록 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10개월 과정으로 편성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셋째 수요일에 진행하며 △노인지도자 역할 △유명교수 및 전문강사 주제별 교양교육 △서예 등 기능습득 교육과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강좌 △현장문화 답사 및 수학여행 등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된다.

40기 입학한 한 수강생은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항상 설레며 기쁘다”며 “노인대학을 통해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학문도 넓힐 수 있어 뿌듯하다”고 입학 소감을 밝혔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노인대학에 입학한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모두 건강하게 졸업하시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40기를 맞이하는 노인대학은 1981년도 개설해 졸업생 1,700여 명을 배출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