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평창군, 나를 꽃청춘이라고 불러다오! 강옥연(73세)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09.05  19:51:57

공유
default_news_ad2

- -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대회’서 평창군 추천작 모두 수상 쾌거

평창군, 나를 꽃청춘이라고 불러다오! 강옥연(73세) 대상 수상
  -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대회’서 평창군 추천작 모두 수상 쾌거
 
  평창군은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대회’에서 강옥연 학습자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매년 9월을「대한민국 문해의 달」로 정하고,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하여 널리 알리기 위해 성인문해 학습자들이 시와 그림으로 표현한 것을 뽑아 전시를 하는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여기에 동참하고자 강원도에서는 도내 24개 문해교육 기관․단체에서 추천한 56개 작품 중에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21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그 가운데 진부면 거문리 늘 행복한교실 강옥연(73세) 학습자는 ‘할미꽃’이라는 제목의 시와 그림을 그려서 대상인 강원도지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옥연 학습자는 문해교육을 받으면서 자신감을 얻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허리 구부러진 할미꽃이 아니라 고개 들고 활짝 웃는 처녀꽃처럼 꽃청춘이라고 불러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시로 표현해 수상하게 됐다.
 
또한, 입선작으로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2명과 함께 평창군 추천작 3명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평창군은 지난 6월 제13회 문해학습자 편지쓰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시화전까지 최고의 영예를 자치하여 문해교육의 꽃을 피우고 있다.
 
평창군은 이번 대회에 출품하기 위한 12개 교실 77명의 작품을 군청로비에 전시하고 자율투표로 선정하여 3명의 다수투표자를 대회에 추천했으며, 문해학습자들의 사기진작과 학습의욕을 북돋아 주기위하여 득표수에 따라 수상자를 구분하고 연말 문해교실 수료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지속적인 문해교육사업을 통해 배움의 시기를 놓쳐서 한이 되어 있는 비문해자들의 삶에 새로운 희망과 기쁨을 안겨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은 고령의 학습자들이 가까운 곳에서 한글을 비롯해 숫자, 그림, 노래, 관공서 이용방법 등 실생활에 도움 되는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마을 경로당에 문해교사를 파견하는 ‘늘 행복한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3개반 240여명이 문해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 문 의 처 : 평창군청 자치행정과  (033-330-2236)
 - 자료제공 : 평창군청 기획감사실 홍보팀 (033-330-2795)


 

silverinews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