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2년 9월 2주차 실버소식

기사승인 2022.09.12  10:00:46

공유
default_news_ad2
 
■ 강남구, 어르신을 위한 ‘강남 메타버스 체험관’ 개관
 
강남 노인종합복지관 5층에 어르신을 위한 IT 공간인 ‘강남 메타버스 체험관’이 개관했다.
 
강남 메타버스 체험관에서는 ▲가상세계를 체험하는 ‘가상현실(VR) ▲직접 몸을 움직이며 게임 하는 ‘증강현실(AR)’ ▲친구들과 둘러앉아 일상을 기록하는 ‘해피 테이블’ ▲다양한 나라와 지역을 경험하는 ‘거울 세계체험 공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배움학교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트 양성, 스마트폰 활용(SNS, 배달 앱 이용 등) 등 IT기기 활용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 강남 노인종합복지관 02-549-7070 
 
■ 용인시, “어른들, 그림책 함께 봐요” 힐링특강 참여자 모집
 
용인시 기흥구 흥덕도서관이 ‘그림책 독자 되기’ 강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어른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으로 그림책 강의가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책 ‘나를 봐’에 나오는 장면을 작가와 함께 읽으며 등장인물의 감정과 에피소드 등 이야기의 흐름에 직접 빠져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는 오는 23일(금)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흥덕도서관 홈페이지 문화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 용인시 흥덕도서관 031-324-4144 
 
■ 양천구, ‘제32기 양천 장수문화대학’ 운영
 
양천구가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제32기 양천 장수문화대학’을 18개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한다.
 
주요 강좌는 ▲환경을 접목한 강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실버요가와 힐링체조 ▲북한문화체험 수업 등이 마련됐다.
 
강좌는 8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수강대상은 만 60세 이상 양천구민이다.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동 주민센터 별 모집 및 개강 일정, 프로그램이 다르니 해당 동 주민센터로 문의해야 한다.
 
출처 : 양천구청 홈페이지 
 
■ 양주시 보건소, 만65세 이상 시민 대상 ‘결핵 무료 검진’ 실시
 
양주시 보건소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르신의 결핵을 조기 발견하기 위해 무료 결핵 검진을 실시한다.
 
결핵의 주요증상은 기침·가래·체중감소·야간발한 등이 있으며, 주 증상이 초기에 잘 나타나지 않으므로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될 경우 반드시 결핵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진을 희망하는 65세 이상 양주시민은 사전예약을 신청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1층 결핵실을 방문하면 된다.
 
문의전화 : 양주시 보건소 031-8082-7121 
 
 
■ 금천구, 중장년층을 위한 '경비원 교육 프로그램' 진행
 
금천구가 중장년층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은 9월 26일(월)부터 28일(주)까지 3일간 실시하며, 경비업법, 범죄 예방론 등 경비 분야 법정 필수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금천구민 중 만 40~69세 중장년층이며,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주민등록등본 및 신분증을 지참해 금천구청 1층 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 02-2627-2044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