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천시 창전동 삼니웃, 수급자 어르신 위한 주거환경개선 실시

기사승인 2017.09.06  11:41:19

공유
default_news_ad2

- - 집안정리 침구교체 및 방충망 신규 설치 · 밥상과 식기류 등 생활용품 전달도

이천시 창전동 삼니웃, 수급자 어르신 위한 주거환경개선 실시
  - 집안정리 침구교체 및 방충망 신규 설치 · 밥상과 식기류 등 생활용품 전달도
 

 
  이천시 창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하 삼니웃)들과 창전동 맞춤형복지팀은 지난달 8일 오후 한여름 무더위 속에도 희귀난치성질환 수급자 어르신세대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낡은 큰 침대와 그 위에 쌓여있던 솜이불을 정리하고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가벼운 이불로 교체하였다. 또한 어르신의 체구에 맞지 않는 오래된 침대를 새침대로 교체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대상자는 혼자 사는 수급자세대로 최근 위암수술을 받고 항암치료를 예정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영양섭취 및 식습관 개선이 절실히 필요하나, 그동안 좁은 방안이 헌 이불과 큰 침대로 가득 차 밥상을 놓을 곳조차 없어 서서 끼니를 해결해야만 했다.
 
이날, 삼니웃 위원들은 십시일반 모여 침대를 분리해 옮기고 방 안을 쓸고 닦았다. 무더운 여름 통풍을 위해 방충망도 새롭게 설치했고, 창전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어르신이 마음 편히 앉아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밥상과 식기류 등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박상욱 창전동 삼니웃 위원장은 “아픈 어르신이 이제는 쾌적한 방안에서 생활하시게 되어 무척 기쁘다. 빨리 완쾌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마음을 전하였고, 어르신은 “집에 식사할 공간이 생겨 너무 마음에 든다. 아픈 나를 걱정하여 도와주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문 의 처 : 이천시 창전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031-644-8730)
  - 자료제공 : 이천시청 예산공보담당관 공보팀 (031-644-2067)


 

silverinews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