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장년 구직자 환영’ 서울시50플러스재단, 기업 연계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2.10.26  13:18:15

공유
default_news_ad2

- -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실효성 있는 취업 지원

- ㈜hy, ㈜진모빌리티 등 다양한 민간기업과 연계
- 27일(목)부터 중장년 대상 채용설명회 진행
- 코레일네트웍스㈜와 업무협약, 역무직종 중장년 취업 증진 위한 설명회 공동 개최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하 ‘재단’)은 중장년 고용 의지가 있는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중장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기업 연계 일자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중장년 인력이 필요한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 확보의 기회를, 취업이 어려운 중장년 구직자에게는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하반기 대규모 채용을 앞둔 코레일네트웍스㈜와 협력해 역무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10월 28일(금)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레일네트웍스㈜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역무서비스, 여객 자동차 운행 등의 업무를 전담하는 기관으로, 재단과 25일(화) 역무 직종에 중장년 일자리 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장년 구직자들의 공공기관 취업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공동 개최하여 블라인드 공개채용 절차와 취업전략을 제공해 중장년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상세히 해결해 줄 예정이다.
 
설명회는 10월 28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포스트타워 마포(공덕역 인근)에서 진행한다.
 
또한, 재단은 ㈜hy(구, 한국야쿠르트), ㈜진모빌리티(아이.엠 택시) 등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채용설명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10월 27일(목)에는 ㈜진모빌리티와, 11월 8일(화)과 22일(화)에는 ㈜hy와 설명회를 개최하여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 활동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가한 중장년 구직자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소개하는 취업전략과 동년배 현직자가 전하는 실제 근무환경 등 생생한 채용 사례뿐 아니라 당일 희망자에 한해 입사지원서 작성, 직무체험, 현장면접 등도 진행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중장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들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만큼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설명회에 참여하고 싶은 중장년 구직자는 50+포털(50plus.or.kr)에서 기업별 일정을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하면 현장 참여 가능하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은 “기업들 중에는 사회경험과 업무 경력을 보유한 중장년의 채용을 희망하지만, 막상 우수한 인재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곳들이 많다.”라며, “앞으로 중장년 인력이 필요한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중장년들이 자신의 역량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