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 남구 월산4동, 재능기부로 취약계층 방충망·장판 교체 나선 주민들

기사승인 2017.09.14  00:00:29

공유
default_news_ad2

- - 어려운 이웃 생활불편 사항 처리···우중(雨中) 이웃사랑 실천 활동에 ‘감동’

광주 남구 월산4동, 재능기부로 취약계층 방충망·장판 교체 나선 주민들
 
 - 어려운 이웃 생활불편 사항 처리···우중(雨中) 이웃사랑 실천 활동에 ‘감동’ 

 
△ 광주 남구 월산4동 통장 및 사랑봉사단 회원들이 월산4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이웃의 방충망 수리 작업에 나서고 있다.
  광주시 남구(구청장 최영호) 월산4동 주민들이 비가 내리는 악조건 속에서도 관내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홀로 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재능기부를 통한 방충망 교체 작업에 나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월산4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통장 25명과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이 지난달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웃사랑 실천 활동에 나섰다. 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노후 된 방충망을 교체하거나 간단한 수리가 필요한 창문 틀 및 장판 교체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주민들로 구성된 사랑봉사단 소속 회원들은 재능기부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과 노약자, 저소득 가정 등의 생활불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날 이웃사랑 실천 활동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장성환 사랑봉사단장은 “장애인이나 홀로 사는 노인의 경우 거동 불편 등의 문제로 인해 비교적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방충망이나 장판 교체 등의 작업도 버거워 하는 경향이 있어, 이들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산4동행정복지센터와 동복지호민관협의체는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불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기와 가스, 보일러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주민들로 구성된 ‘수박등 호민관 생활기동대’를 운영해 따뜻한 복지공동체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문 의 처 : 광주남구 월산4동 행정복지센터( 062-607-4684)   
 - 자료제공 : 광주남구청 기획실 (062-607-2141)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