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천동구, 새 셔틀버스타고 편하게 복지관 이용하세요!

기사승인 2019.03.11  15:16:14

공유
default_news_ad2

- - 인천동구노인복지관, 25인승 버스 신규 구입… 3월 11일 시승식 행사 가져

 
인천동구, 새 셔틀버스타고 편하게 복지관 이용하세요!
- 인천동구노인복지관, 25인승 버스 신규 구입… 3월 11일 시승식 행사 가져
 
 
 인천 동구 어르신들이 앞으로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노인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인천 동구 노인복지관(관장 박용창)에서는 3월 11일, 허인환 동구청장, 구의원,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셔틀버스 시승식을 가졌다.
 
그동안 노인복지관 셔틀버스는 운행을 시작한 지 13년이나 지나 차량 내 냉난방기 고장, 차량시트 손상 등 차량이 노후되고 파손이 많아 어르신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많았다.
 
이에 구에서는 노인분들이 여가문화 공간인 노인복지관을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7천5백만 원을 투입해 25인승 버스를 신규 구입했다.
 
차량에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미끄럼방지가 처리된 고급발판과 스윙도어 방식의 출입문도 설치했다.
 
차량은 매일 만석동・화수동・송현동 지역 코스를 7회, 송림동 지역 코스를 3회 운행해 하루 200명 정도의 어르신이 셔틀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시승식에 참석한 어르신은 “이번 버스는 좌석시트도 깨끗하고 출입문도 미끄럽지 않아 타고 내리는데 너무 편해져서 더욱 즐겁게 복지관을 다닐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동구는 전국최초로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대상포진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 11월 어르신들의 뇌 건강을 위해 치매안심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노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인천동구청 문화홍보체육실 홍보미디어담당 (032-770-6090)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