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여군, 건강 어르신 선발 및 체조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19.09.26  14:44:10

공유
default_news_ad2

- - 평소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할 것

부여군, 건강 어르신 선발 및 체조발표회 개최
- 평소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할 것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4일 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에서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이란 주제로 제16회 건강어르신 선발 및 체조발표회를 개최했다.
 
건강어르신 선발대회에는 16개 읍·면에서 추천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기초건강, 지적건강, 건강생활 실천, 체력평가 등을 실시하는 예선을 거쳐 8명의 어르신이 본선에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 중 최고령인 조춘환(96세/내산면) 어르신은 무한도전(히트 다 히트), 내 몸 사용설명서(충청도 장수왕)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일본어, 중국어 등 젊은이 못지않은 기억력을 자랑하며 100세 인생의 산증인으로 참여자들로부터 최고 인기를 누려 영예의 행복상을 수상했다.
 
최고상인 건강대상에는 심양순(87세/양화면) 어르신이 선정됐다. 심 어르신은 지난 2004년 “제1회 건강어르신 선발대회 및 체조발표회”에서도 대상을 수상하고 꾸준한 운동 및 자기관리로 15년 만에 또다시 건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진 건강 체조발표회는 농한기를 이용하여 1월부터 꾸준히 실력을 다진 36개 마을별 체조팀 중 최종 7개 팀을 선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초촌면 초촌보건지소(추양1리 체조팀 : 평균연령 76세)체조 팀이 최고의 영예인 건강상을 수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활 습관형 건강관리 방법으로 열악한 농촌지역의 어르신들께 건강 100세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과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만족도 높은 건강증진 방법을 계속 연구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부여군청 자치행정과 군정홍보팀 (041-830-2466)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