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어버이날, 공경의 마음을 더 가까이 더 널리 전하다

기사승인 2020.05.08  20:29:12

공유
default_news_ad2

- -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2020년 ‘어버이날 효(孝)사랑 큰잔치’ 개최 -

어버이날, 공경의 마음을 더 가까이 더 널리 전하다.
-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2020년 ‘어버이날 효(孝)사랑 큰잔치’ 개최 -
- ‘제14차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도 체결해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5월 8일(금)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아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정부‧기업‧단체가 함께하는 2020년 어버이날 효(孝)사랑 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효행자, 장한 어버이 표창 수상자 등을 초대해 정부포상을 실시하고, 노인돌봄 관련 기업·단체의 사회공헌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제14차 독거노인 사랑 잇기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독거노인 사랑 잇기 사업’은 정부 · 민간기업 · 단체 등이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고 안부 확인, 자원봉사, 후원물품 등을 지원하는 어르신 돌봄 사업이다. (2019년 122개기업·공공기관 참여, 53만 명 어르신 돌봄)
 
이번 행사는 지난 6일부터 시작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취지에 따라 행사별로 참석 인원을 40명 이내로 축소하고, 행사 진행도 유튜브 스트리밍 등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원격참여 방식으로 진행했다.
 
행사장은 두 곳으로 분리해 협약식 체결, 표창 수여 및 기념행사 등을 순차 진행해 실내 행사의 밀집도를 최소화하였으며, 중앙 행사장과 16개 거점 행사장을 화상으로 연결해 총 17개의 행사장에서 어버이날 행사를 동시에 진행했다.
 
아울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가 어르신댁에 방문하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댁내 어르신께도 행사를 전달했다. 어르신들이 행사를 원격으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온라인 합창, 축하공연 등의 기념행사가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효행자, 장한 어버이 및 효행 단체 등 평소 효행을 실천해 타의 모범이 된 개인․단체가 정부포상을 수상식이 열렸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보건복지부가 ㈜LG생활건강, 남양유업 주식회사 등 7개 기업·단체와 ‘제 14차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에는 총 122개 기업·단체가 참여해 약 184억 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지원했고, 올해는 7개 기관이 새로 참여해 규모가 총 129개 기업 및 단체에 이르게 됐다.
 
아울러 ‘코로나19 후원금 및 어버이날 맞이 후원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그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취약어르신 보호를 위해 38개의 기업·단체·공공기관이 47억 원 상당의 마스크, 식료품키트 등을 마련하여 약 47만 명의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또한 어버이날을 맞아 SK하이닉스 등 33개의 기업·단체·공공기관이 11억 원 상당의 후원물품과 카네이션 등을 마련해 약 14만 2천명의 취약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박능후 장관은 이날 행사에서 “이러한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다소 낯설 수 있지만 지금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신 어르신들에 대한 진심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생생하기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하고, “정부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돌봄서비스를 확대해나가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ilverinews 신기현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