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한상공회의소-시니어벤처협회, '청년 및 중장년 취·창업' 업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6.03  10:07:45

공유
default_news_ad2

- - 취·창업 과정 개발 및 운영, 채용연계 등 인재 배출 위해 협력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와 (사)시니어벤처협회는 지난 1일 서울 화곡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서 청년 및 중장년 취·창업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제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의 교육 기관으로, 끊임없이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고 산업현장 수요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 청년실업 해소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을 위해 교육·훈련 등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사)시니어벤처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제2017-7호 설립인가의 사단법인으로 시니어(만40세 이상)의 창업 진흥 및 창업교육, 재취업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니어 창업가 및 전문가 인력을 양성하고, 이에 따라 개인 및 국가경제의 발전 및 부흥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협회는 민간자격증을 등록하여 시니어라이프코칭전문가, 시니어생애설계전문가, 시니어재취업전문가, 시니어창업지도사, 퇴직설계컨설턴트, 시니어개인투자조합전문가의 자격증 운영 및 발급도 실시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청년 및 중장년의 취·창업에 필요한 과정 개발 및 운영 ▲청년 및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HR협력사업 추진 ▲기업특강, 멘토링, 프로젝트 참여, 채용연계 지원 등 서울센터 과정 운영 등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하는 우수한 인재 배출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됐다.
 
이 날 협약식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의 이무상 센터장, 최민아 능력개발처장, 박은경 HR혁신사업팀장과 (사)시니어벤처협회에서는 신향숙 회장, 김미양 부회장, 이규성 사무총장, 노은희 이사, 황정현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