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대문구, '행복타임머신 사업'으로 어르신에 활력 선사

기사승인 2021.07.09  14:06:16

공유
default_news_ad2

- - 올 가을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며 '민화 그리기'와 '자서전 쓰기' 진행

[▲지난해 11월 서대문구청 로비에서 열린 어르신 민화 작품 전시회]
서대문구가 노년 세대의 행복 증진을 위한 ‘행복타임머신 사업’으로 올해 ‘민화 그리기’와 ‘자서전 쓰기’를 추진한다.
 
관내 대학이 많은 구는 대학생 재능기부와 노인복지를 연계해 2015년부터 매년 이 사업을 시행해 왔다.
 
그간 경기대, 명지대, 명지전문대, 서울여자간호대, 이화여대, 추계예술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살려 초상화와 캐리커처 그려 드리기, 일대기 영상과 장수사진, 사랑의 손 족자 만들어 드리기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올해 ‘민화 그리기’는 비대면 방식으로 9∼10월에 진행된다. 구가 140여 명의 홀몸노인들에게 색연필과 도안을 제공하면 50여 명의 노인돌봄 생활지원사들이 방문해 참여자마다 수십 장의 작품을 그릴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개인별 완성작 중 1∼2개씩을 액자에 담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손을 섬세하게 움직이게 하면서 집중력 향상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서전 쓰기’는 1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는 가운데 올 가을 명지전문대학 강의실에서 주 1회씩 10주 과정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 대학 문예창작과 교수의 강의와 학생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된다. 과정이 끝나면 구는 참가자들의 글을 모아 책으로 발간한다.
 
올 연말에는 완성된 민화작품과 자서전을 구청 로비에 전시하고 자원봉사자 표창을 겸한 작품 전달식도 열 계획이다.
 
최근 구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행복타임머신’ 6년간의 발자취와 성과를 담은 백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행복타임머신 사업 개요, 13개 세부 사업별·연도별 소개, 작품 전시회와 전달식 소개, 어르신 소감문, 지도교수와 자원봉사자 후기,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어르신들의 꿈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박우석 서대문구청 어르신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서대문구형 어르신 복지 모델인 행복타임머신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