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상주시, 노인 대상 '식사·영양관리서비스'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2.03.17  12:55:43

공유
default_news_ad2

- - 주 2회 반찬 제공,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 발생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경상북도 내에서 처음이자 전국에서 3번째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인“식사‧영양관리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오는 4월부터 진행한다.
 
이 사업은 혼자 거동하기 어렵거나 독립적인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우며, 돌봐줄 수 있는 가족 등이 부재하여 스스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노인‧장애인에게 밑반찬 지원 및 영양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양질의 영양공급과 신체건강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이 사업은 대상자의 치아상태 및 소화상태 등에 따라 영양사가 식단을 작성하여 반찬도시락 또는 완전조리식품 등을 제공하고, 1식 기준 반찬 3~4종류가 주 2회(총 6일 분량) 제공되며, 월 1회 영양사가 정기적인 영양관리 지도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 대상은 만 65세 이상(장애인은 연령무관) 거동불편 및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운 자 중, 기준중위소득 160%이하인 자이며, 소득 수준에 따라 2만 원~6만 원 본인 부담금이 있는 바우처 사업으로, 상주시노인종합복지관이 제공기관으로 지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식사‧영양관리서비스는 신규시책사업으로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경상북도 내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우리지역의 고령화에 맞추어 음식조리의 어려움 및 영양결핍이 있는 노인‧장애인의 식사해결 및 양질의 영양공급을 통해 건강한 삶을 이어가길 바라며, 향후 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주시에서는 3월 16일부터 ‘식사‧영양관리서비스’사업 대상자를 모집 중이며,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주민등록 주소지인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