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구시립교향악단 '제491회 정기연주회' 개최

기사승인 2023.02.07  14:26:15

공유
default_news_ad2

- - 오는 17일(금) 19:30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려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 류명우 부지휘자가 이끄는 〈제491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월 17일(금)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서는 낭만주의 음악 중에서도 작품 색의 확실한 대비(對比)를 보이는 러시아의 라흐마노니프와 독일의 브람스를 만난다.
 
첫 무대는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을 세계 유수의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두각을 보이는 신예 피아니스트 박연민의 연주로 감상한다. 
 
공연 후반부는 브람스의 ‘교향곡 제2번’으로 꾸민다. 브람스는 작품에 작곡 당시의 환경과 분위기를 반영시키는 편으로, 이 곡에서는 온화한 표정의 자연이 주는 경이감과 생명력 등을 생생히 느낄 수 있다.

시즌 첫 정기연주를 맡은 류명우 부지휘자는 “레퍼토리 선곡에 앞서 종종 관객 입장이 되어본다. 이번 공연 또한 출발은 관객이었다. 관객에게 최근 가장 흥미로울 것 같은 작품, 명성에 비해 근래 연주되지 않았던 작품은 무엇인지 고민한 끝에 두 곡을 선정했다."며 "전후반 확연히 달라진 분위기에 빠져 보는 것도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시향 〈제491회 정기연주회〉는 일반 R석 3만 원, S석 1만 6천 원, H석 1만 원으로, 공연 당일 오후 2시 30분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인터파크(1661-2431)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예매 취소는 공연 전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모든 할인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며, 공연 당일 티켓 수령 시 반드시 할인에 따른 증빙자료를 제시해야 한다. 초등학생(8세) 이상 관람할 수 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