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구 동구, '어르신 놀이터' 개장

기사승인 2023.04.12  16:39:24

공유
default_news_ad2

- - 15개 놀이기구 순환식으로 배치해 전신 운동 가능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오는 13일 어르신 놀이터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위치는 대구 동구 금호강변로에 있는 율하체육공원으로, 인구가 많으며, 특히 노인인구가 많아 이곳에 조성하게 됐다. 면적은 535㎡(161평 정도), 예산은 총 1억7천만 원(구비 100%)이다.

기구는 총 15개로 손목강화기, 팔 스트레칭기, 가슴 벌리기, 큰 원그리기 등 상체부터 큰 물결건너기, 싯업 스트레칭 등 복부 및 하체 강화 기구, 종합 스트레칭기, 손가락계단, 뱀 다리 건너기 등 감각 향상 및 전신 스트레칭 기구로 구성됐다. 특히 모든 기구가 트랙 형태로 배열돼 한 바퀴를 순환하며 전신을 모두 단련 할 수 있게 했다.

동구청은 또,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8cm 이상의 탄력소재를 활용한 바닥공사로 낙상사고 등에 대비했으며, 장애 없는 보행로를 조성해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비가림 시설, 의자, 파고라 등 편의시설 및 커뮤니티 공간도 함께 만들었다.

동구청은 어르신 놀이터가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는 물론 여가 및 상호교류의 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경로당, 복지관 등 노인복지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경로당의 경우 경로당 순회프로그램을 통해 운동기구 이용방법을 소개하며, 복지관은 노인복지시설과 연계한 야외 체험 프로그램을 어르신 놀이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동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어르신 3명이 상주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의 경우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 대비 20%가 넘어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다. 우리 어르신들이 실내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