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양시, '은둔형 외톨이' 발굴·지원 총력

기사승인 2025.04.16  10:59:39

공유
default_news_ad2

- 일산서구 6개동,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은둔 청년·중장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 6개 동(주엽2·일산3·송포·가좌·대화·덕이동)행정복지센터와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1일 ‘은둔 청년·중장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6개동 동장,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담당자와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문촌7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진 중인 은둔 청년·중장년 사회적 자립능력 향상지원 ‘웰빙노마드(Well-beingNomade)’사업의 일환으로 은둔가구 발굴과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성해 외부와 차단된 상태로 생활을 하는 은둔 청년·중장년을 발굴하고, 복지서비스 연계로 단절된 사회적 관계를 다시 강화시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일상생활을 회복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문소원 과장은 “은둔 청년·중장년은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 있기 때문에 대상자 발굴이 가장 어렵고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 내 은둔 청년·중장년을 찾아내고 그들이 독립적으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시는 은둔형 외톨이 지원을 위해 2024년 은둔형 외톨이 실태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현재 고양연구원을 통해 ‘은둔형 외톨이 지원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연구’를 실시 중이다. 또한 향후에도 민관 협력을 통해 은둔형 외톨이 발굴과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