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내 10개 경로당에 15일 간격 도서배달서비스 및 매주 금요일 동화구연 프로그램 추진
대전 중구 중촌동, ‘경로당 순회 도서대여 서비스’ 전개
- 관내 10개 경로당에 15일 간격 도서배달서비스 및 매주 금요일 동화구연 프로그램 추진
![]() |
대전 중구 중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창석)가 ‘경로당 순회 도서대여 서비스’를 전개한다.
이번 도서대여 서비스는 어르신들의 생활 패턴에 변화를 주고 정서적 안정과 두뇌기능 활성화를 도와 건강한 노후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중촌동 마을문고 소장도서 중 노인이 읽기 편한 책 150여 권을 선정해 동 관내 1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로당별 15권을 일괄대여한 후 15일 간격으로 돌려볼 수 있도록 배달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며, 매주 금요일에는 한밭도서관 순회사서를 경로당에 초빙해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추진해 이야기 웃음꽃이 피는 경로당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강창석 동장은 “이번 도서대여 서비스로 의사소통 능력 증대와 치매 예방 등 노인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경로당 방문시 어르신들의 안부도 살피고 저소득 노인계층 발굴·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촌동 행정복지센터 마을문고에는 약 3,000여권의 다양한 신간서적이 비치되어 있으며 월·수·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중촌동 주민을 대상으로 도서를 무료로 대출해 주고 있다.
- 자료제공 : 대전중구청 기획공보실 공보담당 (042-606-627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