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노인인력개발원-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4.29  18:52:55

공유
default_news_ad2

- - 지역사회 경쟁력 있는 민간 노인일자리 육성을 위해 협업사업 추진 -

한국노인인력개발원-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업무협약 체결
- 지역사회 경쟁력 있는 민간 노인일자리 육성을 위해 협업사업 추진 -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중부발전의 업무협약 체결. (좌측 5번째 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 4번째 중부발전 김신형 부사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29일 오후 2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2층 중회의실에서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과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중부발전의 6개 소재 지역(서울, 인천, 보령, 서천, 세종, 제주)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반이 마련된다.
 
양 기관은 공고를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 경험과 역량이 있는 기관이나 기업을 선정하고 예산을 지원해 사업을 추진한다.
 
총 3가지 유형으로 모기업 연계형, 초기투자비, 사업지원비 유형이 있으며, 한 기관(기업) 당 최대 2억 원이 넘는 예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쟁력 있는 민간 노인일자리 육성을 위한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하게 됐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기획, 공모운영, 예산지원 등 사업을 총괄 운영하며 한국중부발전은 사업 운영에 필요한 예산 지원 등 취약계층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반사항을 지원한다.
 
한편 2017년부터 지금까지 협력해 온 양 기관은 한국중부발전 소재지에 총 5개의 희망 일자리 나눔터를 설립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노력해왔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한국중부발전은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빈곤하고 소외된 노인 분들을 비롯하여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에도 양 기관이 협업하여 노인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급속한 고령화로 민간분야 일자리 창출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신규 민간일자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