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천군, 도내 최초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 확대 운영

기사승인 2020.08.25  15:58:14

공유
default_news_ad2

- - 올해 한시적으로 만 50세부터 61세 군민도 무료접종 혜택

[▲진천군 보건소 예방접종 사진]
 
진천군은 도내 최초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향후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인플루엔자가 동시에 유행할 경우 큰 사회적 혼란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선제적으로 무료접종 연령대 확대를 결정했다.
 
이번 무료접종 확대가 결정된 연령대는 국가예방접종사업 범위에 포함되지 않은 만 50~61세로 확대 접종은 올해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이 연령대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시 합병증 발생 위험도가 높은 만성질환자가 많고 예방접종률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에 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임시예방접종이 가능하다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법률 제25조’를 근거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군의 결정과 국가예방접종사업에 따라 생후 6개월부터~18세 어린이, 임신부, 만 50세 이상의 진천군민이 무료 접종 혜택을 보게 된다.
 
군은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3차 추가경정예산으로 3억 2천 6백만 원을 확보했으며 수혜인원은 12,000명 정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오는 9월 초 예방접종의 △일시 △장소 △종류 △대상자 등에 대한 공고를 거쳐 어린이는 9월, 성인은 10월부터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4가 백신으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043-539-7328)에 문의하거나 추후 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철저한 대비가 최고의 대응이라는 생각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이번 사업 확대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불안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고 군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진천군청 문화홍보체육과 홍보팀 (043-539-3052)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