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파주시, '노인복지기금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1.05.10  16:07:21

공유
default_news_ad2

- - ‘경로당 스마트실버 Life 사업’, ‘시니어바리스타 양성교육’ 사업 진행

 
파주시는 노인복지 증진 사업인 2021년도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의 ‘경로당 스마트실버 Life 사업’과 ‘시니어바리스타 양성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지난 6일 밝혔으며, 이를 위해 지난 4월 29일 시 노인복지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최종 선정을 마쳤다.
 
이번 공모에는 신청기관 3개소 중 (사)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회장 김윤재)와 파주시니어클럽(관장 장승철)이 선정됐다. 이들 기관은 기금사용 목적의 적절성, 타당성, 창의성, 기관 및 단체의 사업추진 능력 등 심사 기준을 적용해 노인의 사회참여 및 다수의 지역노인이 혜택 받는 사업 위주로 선정됐다. 이들 기관에는 5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올해 12월까지 사업을 수행한다.
 
선정된 사업 중 ‘경로당 스마트실버 Life 지원 사업’은 정보매체에 취약한 지역 경로당 40개소 이용 어르신들에게 와이파이(Wifi) 제공 및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한다. 정보화 지원과 TV시청 시 하단 자막 송출 및 시정 행정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사)대한노인회 파주지회에서 신청한 사업이다.
 
또한, 시니어바리스타 양성교육 사업은 파주시니어클럽에서 신청한 사업으로 노인일자리 신청 어르신 20명을 선정해 이론과 실습교육 및 시니어인턴십 파견, 카페 업무 체험 등을 한다. 바리스타 자격 취득을 돕고 차후 시니어카페 사업과 연계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성용 파주시 노인장애인과장은 “노인의 사회참여와 다수의 어르신들에게 실효성 있는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선정된 단체와 협조해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