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니어벤처협회-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11.24  12:46:39

공유
default_news_ad2

- - 시니어 창업 및 재취업 생태계 육성사업 공동추진

[▲(왼쪽부터) 시니어벤처협회 김두수 이사, 홍재기 수석부회장, 신향숙 협회장,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명기 이사장, 여병양 전무이사, 지관근 기업지원실장]
시니어벤처협회(회장 신향숙)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성명기)이 지난 22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청사에서 '시니어의 역할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시니어 인재들이야말로 우리 사회를 이끌던 소중한 자산임을 공감하고, 사회의 주축을 이루었던 은퇴예정자들이 활발한 창업을 통해 두 번째 무대를 스스로 개척함으로써 역할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공동으로 만들어 가기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은퇴자 및 기업 대상의 사전교육 확산에 협력하면서 시니어들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성남 산단이 계획하는 시니어산업 클러스터 구성 등 고령친화기업 지원프로그램에도 함께 연대하기로 했다.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회장은 “기술의 융·복합뿐 아니라 세대 간의 융·복합도 이루어져야 한다.” 면서, “시니어그룹과 청년그룹이 지닌 각각의 고유의 장점을 찾아내고 결합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동력을 확산하는데 협회의 기업들과 함께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성남산업단지 성명기 이사장은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기반의 시니어 창업 및 재취업 생태계 육성사업을 활발하게 공동추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난 2년간 이루어 낸 약 315억 규모의 정부 지원사업 유치성과를 토대로 내년 1월부터 출범하는 창업성장허브와 융합혁신기술 지원센터의 기능이 시니어벤처협회의 목적과 결합하면 그 성과가 배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화답했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성남하이테크밸리의 3,800여 기업을 위한 필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성명기 이사장 취임 이후 입주기업의 혁신 성장 지원기관으로 탈바꿈하면서 산업단지관리기관의 선도모델로 자리 잡고 있으며,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는 시니어 창업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시니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를 받은 기관이다.
 
이 날 행사에는, 시니어벤처협회의 신향숙 회장과 홍재기 수석부회장, 김두수 이사 그리고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명기 이사장, 여병양 전무이사, 지관근 기업지원실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