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과 청소년 1:1 매칭 진로탐색프로그램 ‘시니어 멘토스쿨’ 과천시노인복지관서 진행
과천시, ‘청소년 진로 길잡이’ 어르신들이 나선다
어르신과 청소년 1:1 매칭 진로탐색프로그램 ‘시니어 멘토스쿨’ 과천시노인복지관서 진행
![]() |
어르신의 풍부한 사회경험과 연륜을 활용해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도와주는 ‘시니어멘토스쿨’이 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과천시가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인 시니어멘토스쿨은 퇴직한 어르신의 경력과 경험을 봉사활동으로 연계함으로써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청소년과 1:1로 매칭 해 꿈과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29일에는 청소년의 특성과 진로 등에 대해 진로전문강사로부터 교육을 받은 멘토 어르신 10명과 꿈나눔과천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첫 일정이 진행됐다. 오는 8월 29일(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만나 멘토·멘티 서약서 맺기, 장점탐색하기, MBTI검사, 직업카드 게임, 진로 마인드맵 그리기, 직업체험기관 방문, 닮고 싶은 인물 탐색하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천시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1세대인 어르신 봉사자에게는 연륜 전수의 기회와 삶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3세대인 청소년에게는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며 삶의 지혜를 얻는 동시에 진로 활동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천시노인복지관 관계자는 “1-3세대 교류의 새로운 장이 마련된 이번 ‘시니어멘토스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내년에는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문 의 처 : 과천시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팀 (02-502-8500)
자료제공 : 과천시청 기획감사실 홍보팀 (02-3677-206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