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랑구, 어르신 '한의약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2.07.12  14:01:43

공유
default_news_ad2

- - 만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 중 인지·우울 선별검사를 통해 대상자 64명 선정

- 11일부터 지정 한의원 12곳 방문해 신청, 사전 검사 시행
- 건강상담·총명침 시술·한약 제제 처방 등 모든 서비스 무료 제공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치매나 인지저하 질환, 우울증 등을 겪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8일 밝혔다.
 
급속한 고령화로 노인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노인성 질환인 치매나 인지저하를 겪는 어르신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구는 지역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한의약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한의약 건강관리 서비스는 지정 한의원을 통해 한의사와의 건강 상담, 총명침 시술, 한약 제제 처방 등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구는 본 사업 추진으로 치매 및 우울증을 조기에 예방하고 고령화로 인한 뇌혈관 질환의 의료비 부담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은 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총 64명이 선정되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11일부터 지역 내 지정 한의원을 방문해 인지 기능 및 우울증 선별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이후 인지장애로 진단되는 위험군 판정을 받은 어르신이 최종 대상자가 된다.
 
지역 내 지정 한의원은 ▲도담한의원 ▲윤석봉한의원 ▲장수당한의원 ▲사암은성한의원 ▲경희애한의원 ▲여명한의원 ▲어깨동무한의원 ▲경희장생한의원 ▲오현승한의원 ▲우림경희한의원 ▲김병로한의원 ▲모아로한의원 등 총 12곳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치매와 우울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의약 건강증진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중랑구 보건소 건강증진과(☎02-2094-0869)나 지정 한의원으로 하면 된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