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니어클럽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73명이 참여해 교통안전 상식 퀴즈대회 진행
대구 남구, 지역 어르신과 함께 하는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 시니어클럽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73명이 참여해 교통안전 상식 퀴즈대회 진행
![]()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일(화), 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교통안전 골든벨’은 시니어클럽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73명이 참여하여 교통안전 상식 등을 OX 퀴즈 및 단답형 형식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노화에 따른 신체적 변화와 교통사고 예방법 ▴실생활 교통안전 ▴교통안전표지판 의미 등에 대해 다양한 문제를 풀며,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서바이벌로 진행됐다.
또한, 조기 탈락자를 위한 ‘부활’ 및 ‘찬스’ 코너 운영을 통해 긴장감과 재미를 더하는 동시에 퀴즈를 풀어가며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
![]() |
조재구 남구청장은 “최근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및 65세 이상 보행자 사망 사고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며,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우리 남구에서는 안전한 보행과 교통법규 지키기 등 어르신들의 교통안전문화가 잘 정착되고, 실질적인 어르신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 : 대구남구청 문화홍보과 (053-664-2164)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