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실버스타코리아, 대망의 최종 우승자 공개 ‘실버 송가인' 탄생 예고

기사승인 2019.10.10  09:57:30

공유
default_news_ad2

- - 10월 10일 (목) 밤 10시 마지막 방송으로 확인

실버스타코리아, 대망의 최종 우승자 공개 ‘실버 송가인' 탄생 예고 
- 10월 10일 (목) 밤 10시 마지막 방송으로 확인
- 3개월간 14개PP 공동편성을 통한 방송사 협업 모델로서 기여
- 실버세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기매김
 
[▲ 실버스타코리아 본선 녹화모습]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방송 실버아이TV(회장 엄녹환, 대표 이재원)가 제작하고 14개 중소PP가 공동편성을 통해 방송을 시작한 ‘실버스타 코리아’가 드디어 최종 우승자를 밝힌다.
 
고령화 시대, 50대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방송프로그램을 찾아보기 힘든 방송환경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실버스타 코리아’는 일반인부와 기성 가수부, 2개 부분으로 나누어 지난 5월부터 예선을 실시했다.
 
‘실버스타 코리아’는 예심에 총 200여 팀이 참석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예선에 일반부 20팀, 기성가수부 16팀, 총 36팀이 신청하여 열띤 경합을 거쳐, 본선에 일반부 8팀, 기성가수부 8팀이 진출, 토너먼트 형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특히 이번 ‘실버스타코리아’는 8월29일 첫방송이 시작되자 실버세대들로부터 시즌2 문의가 폭주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경연이 시작되고 예정에 없었던 패자부활전이 심사위원들의 합의를 통해 만들어지는 등 상당한 실력을 갖고 있는 참가자들이 많아 심사위원들이 심사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한 참가자의 연령층은 55세 이상으로 최고령자는 82세였다.
 
참가자들은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제작한 방송을 찾아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방송에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극히 제한적인데 실버아이TV에서 이러한 행사를 만들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이번 시즌으로 끝내지 말고 시즌2를 제작해 실버세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실버스타 코리아’ 일반부에서 우승한 우승자에게는 실버아이TV가 개최하는 행사에 기성 가수와 같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버아이TV 이재원 대표는 “실버세대들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 좋은 평가와 함께 관심을 받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실버세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며, 아울러 중소PP사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실버스타 코리아’의 마지막 방송은 10월10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공동편성방송사>
  1. CNTV 2. 리얼TV 3. 이벤트TV 4. 디원 5. ETN 6. 육아방송 7. 채널J
  8. skyTravel 9. skyPetpark 10. HQ플러스 11. 미디어캔 12. GMTV 13. GTV
  14. 실버아이TV
 
 
 

 

 

 

silverinews 신호철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