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실버아이TV, ‘실버스타코리아’ 제26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최우수시니어프로그램상 수상

기사승인 2020.06.18  17:52:39

공유
default_news_ad2

- - 국민정서 함양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실버아이TV(회장:엄녹환, 대표:이재원)가 제작, 방송했던 ‘실버스타코리아’가 제26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에서 ‘최우수시니어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던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시상식이 6월18일(목) 오후 2시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연예예술상은 2019년 한해동안 방송, 문화, 예술, 연극 등 연예계를 총망라해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1994년 제1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올해 26회를 맞이하는 문화예술계에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그동안 수상자로는 현인, 최희준, 패티김, 이미자, 설운도, 임하룡, 이덕화를 비롯하여 EXO, EXID, 송가인, 유민상, 양세형 등 국내에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수상했다.
 
‘실버스타코리아’는 55세 이상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트로트경연대회로 시니어들이 직접 방송에 참여하여 경연을 통해 우승자를 선정하는 등 명확한 타켓층을 가지고 방송이 제작되었으며, 단순한 방송프로그램이 아닌 세대와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공감의 장을 넓힌 가족 프로그램으로서 발전, 젊은층에게 트로트에 대한 이해도를 확대하였을 뿐만 아니라 적은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실버스타코리아’는 실버아이TV를 비롯하여 국내 중소PP 16개사가 공동편성하여 방송함으로서 중소PP 상생을 위한 공동협력의 대표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다.
 
실버아이TV 이재원대표는 ‘실버스타코리아와 같이 타겟이 명확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제작되어야 한다. K-POP이 한류를 이끌고 있지만 K-트롯 역시 꾸준한 인기를 이끌고 있는 만큼 정부나 실버 관련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준다면 K-POP 이상으로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제작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실버스타코리아’는 현재 시즌2 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