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랑구, 경로의 달 맞이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 마련

기사승인 2020.10.20  15:42:39

공유
default_news_ad2

- -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표창 수여식' 개최 및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 진행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께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16일 오전 10시 중랑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지역 내 어르신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모시고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열렸으며 표창장 수여, 인사말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철저한 방역 속 각 동별 어울림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구는 오는 30일까지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치유, 어르신들을 위한 꽃꽂이, 한지공예 등 힐링 프로그램도 마련해 어르신들의 외로움도 달래드릴 계획이다. 
 
각 동별 주민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꾸러미도 마련됐다. 선물꾸러미는 생필품, 목도리 등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것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로 어르신 댁 현관 앞에 두고 오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에 마련한 선물꾸러미는 동별 활동하고 있는 유관단체가 진행한 주민 참여형 선물꾸러미로 더 의미가 깊다.
 
“코로나19로 다들 바쁠텐데 올해도 이렇게 챙겨주니 우리야 뭐 그저 고맙지”
중랑구 면목동에 거주하는 이모 어르신이 선물꾸러미를 받고 눈시울을 붉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경로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의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돌봄, 일자리 등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중랑구청 홍보담당관 언론팀 (02-2094-0554)
 
 

silverinews 문민경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