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송파구, 중장년층에 경비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기사승인 2021.08.20  15:12:16

공유
default_news_ad2

- -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실시…8/26까지 송파일자리센터에서 접수

▲ (좌)중장년층 대상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통해 취업지원에 나선 박성수 송파구청장, (우)송파구청 전경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행 「경비업법」에 따르면,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송파구는 경비원 구직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최근 상황을 반영해 2019년부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열어 중장년층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앞선 3월과 5월 두 차례 교육을 진행한 결과, 교육생 47명 중 22명이 관련 분야 사업장에 취업했다.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올해 마지막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체포호신술, 기계경비실무, 호송경비실무, 시설경비실무 등 실무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이수 후에는 송파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취업 알선까지 지원해 원스톱 취업이 가능하다.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신청은 8월 26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구는 소정의 자격조회와 서류접수 시에 진행하는 취업상담을 통해 교육 대상자 3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발표는 9월 9일 개별 통보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일자리센터(02-2147-3680~3684)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고용률이 감소해 중장년층의 어려움이 많다”며, “앞으로도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추진해 활력 넘치는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